한화생명, 앱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2022-01-06     이예린 기자
한화생명이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은 한화생명 앱을 실행하면 고객 휴대폰에 ‘악성 앱(해킹, 가로채기 등) 또는 ‘원격제어 앱 구동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의심되는 앱이 발견될 경우 고객에게 팝업으로 안내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방지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 휴대폰에 적용되며, 원격제어 앱이 감지됐을 경우에는 한화생명 앱이 구동되지 않도록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신용대출,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신청 등의 업무를 진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임석현 한화생명 융자사업부 상무는 “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 금융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마련했으며 비대면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까지 보호하기 위해 금융사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 안전장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