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지난해 국내 완성차 수출 2위 올라
2022-01-28 박인철 기자
27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이하 KAMA)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2021년 한 해 동안 총 12만6832대가 수출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코로나 19와 전 세계적인 차량용 반도체 칩 부족 여파에도 불구하고 2021년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량의 6.5%를 차지했다.
특히 2019년 11월 첫 수출이 이뤄진 이래 2021년까지 누적 수출량은 28만 대를 넘어섰으며(28만1423대), 지난해 6월에는 국내 완성차 수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트레일블레이저가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한국지엠이 생산하는 글로벌 핵심 차량이자 한국의 수출 효자 차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 LT 트림, 스포티함이 강조된 RS 트림, 오프로드에 특화된 ACTIV 트림 등 파격적인 세 가지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으며, 준중형 SUV에 버금가는 넉넉한 차체는 물론, 성능과 효율,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GM의 차세대 1.35리터 E-Turbo 엔진을 탑재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트레일블레이저와 뷰익 앙코르 GX는 각각 시장 점유율 9.0%와 7.1%로 미국 소형 SUV 판매 3위와 6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차량용 반도체 칩 공급 부족을 고려했을 때 글로벌 시장에서 트레일블레이저의 높은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