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트EV, 주행거리 414km...에어백 10개 탑재 '역대급'
2022-02-27 박인철 기자
사전계약 당시 폭발적 인기를 기록했었고 오랜만에 쉐보레에서 선보이는 전기차인 만큼 어떤 변화가 담겨 있을지 시승을 통해 확인했다.
부분변경인데 꽤 섬세한 변화가 보인다. 외관은 두툼했던 볼륨에서 얇고 세밀해진 인상이다. 쉐보레 새로운 전기차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후드는 날씬하게 범퍼는 전기차 느낌이 물씬 풍기고 전면 후면 모두 풀 LED 램프가 기본 적용됐다. 해치백의 최신 유행 버전이라고 보면 될 듯하다.
아쉬운 점은 실내 디자인이 전기차치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뚜렷하지는 않다는 것이다. 플라스틱 소재가 많아서 그런지 일반 쉐보레 내연기관차와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1열 통풍 시트가 없다는 점도 단점. 2열은 열선도 지원하지 않는다. 해치백이다 보니 차가 넉넉한 느낌을 주지 못한다.
운전은 꽤 재미있다. 전기차는 변속없이 순식간에 가속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데 볼트EV도 꽤 빠르게 치고 나간다. 롤링 현상도 없고 노면 진동도 최대한 억제됐는데 관계자에 물어보니 댐퍼도 업그레이드해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였다고 한다.
안전도 꽤 신경쓴 인상이다. 이 정도 해치백에 에어백을 10개나 탑재했다. 동급에서 보기 힘든 개수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도 있어 잠깐만 방심해도 중심을 잡아준다.
단 상대적으로 충전시간이 긴 편이다. 급속으로 80% 충전하는데 1시간이 필요하다. 시간적으로 여유있을 때 충전해야 한다.
볼트EV는 단일 트림으로 출시돼 4130만 원이다. 국가 보조금 100%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며 지자체에 따라 추가 지원금을 받게될 시 2580만~323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2분기부터 신규 배터리 모델이 탑재된 모델로 계약 일시 및 모델에 따라 순차적으로 고객 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