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출시 1년여 만에 누적판매 4만 대 돌파
2022-02-25 천상우 기자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사용자가 직접 관리 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주기에 맞춰 8개월, 12개월마다 필터 배송을 받는 <자가관리방식>과 서비스 전문가를 통해 정기적으로 관리 받는 <정기점검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자가관리방식>을 선택한 비중이 약 88%로 이는 고객들의 비대면 소비 선호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40대 이하의 구매비율이 전체정수기 보다 약 13%정도 높았다.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유로와 코크는 물론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해 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살균기능 작동 시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투입돼 살균과 동시에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해준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최근 비대면 선호 문화로 자가관리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으며 젊은 층 일수록 그 선호도가 더 높게 나타난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은 물론 각 연령층에 맞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