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일절 맞아 고객 참여형 SNS 캠페인 실시

2022-03-01     김건우 기자
우리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콘텐츠 플랫폼인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 캠페인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를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 캠페인은 지난해 '기억하_길' 캠페인에 이어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중심으로 우리의 전통 의복인 한복을 소재로 우리 문화를 지키는 고객의 참여와 행동을 통해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되었다는 설명이다. 
 

이번 이벤트는 일제강점기와 현재를 배경으로 한복 디자이너가 되는 '나만의 한복 만들기' 테스트와 온라인에서 한복 런웨이를 재현하는 지켜주_길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한복 런웨이에 3만 명 이상 참여하면 영문버전 캠페인을 추가 제작할 계획이다.

참여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테스트에 참여하고 결과 페이지에서 직접 만든 나만의 한복을 '#지켜주_길'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소중한 문화를 지키는 것이 오늘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며 “작년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은 기억하_길 캠페인에 이어 이번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