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터치 없이 쓰는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2022-03-29 김강호 기자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표준사용면적 160㎡(48형), 108㎡(33형) 2종으로 나눈다. 이 공거청정기는 공기청정은 물론 살균도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이다.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를 통해 큰 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걸러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살균모드 설정 시 UV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오염된 공기는 전면흡입 외 하부흡입도 가능해 바닥먼지도 케어할 수 있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중·대형 제품 특성을 감안 터치 없이 사용 가능한 언택트 기능을 공기청정기에도 적용했다. 언택트 사용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약 3cm근처로 가져가면 인식한다. 주로 사용하는 6가지 기능(전원, 청정, 풍량, 풍향, 조명, 살균)에 적용했으며 언택트가 아닌 기존처럼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 CA인증까지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와 가스센서를 적용, 실내공기질을 4단계의 색상변화(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준다. 또한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줌으로써 실내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표준사용면적 160㎡(48형) 모델의 경우 CO₂센서가 추가로 적용, 실내 공기 중에 있는 이산화탄소농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현재 수치를 알려주고 4단계의 색상변화(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준다. 사용자가 적절한 시기에 환기를 할 수 있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으며 학교용 CA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해 학교용 공기청정기로 최적화된 사양을 보유했다.
청호나이스는 작년 6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각종 생활가전 제품의 터치리스(비접촉) 기능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손을 대지 않고 쓸 수 있는 언택트 정수기를 선보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