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무선청소기 '클린케어 가전' 1분기 판매 크게 늘어
2022-04-06 김강호 기자
쿠쿠홈시스 공기청정기는 3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100% 증가했다. 이 중에서도 공기청정기 ‘울트라 12000’은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56% 늘었다. 34평형대의 넓은 면적을 케어하는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 수요 증가와 더불어 기업 간의 전자 상거래인 B2B, 관공서 등과 거래하는 B2G 등도 함께 탄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울트라 12000’은 타워형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탑(TOP) 그릴, 필터케이스, 프리필터가 모두 간편하게 분리되고 물 세척이 가능하다. 여기에 공기 청정 성능을 좌우하는 필터도 교체 주기에 맞춰 택배로 배송받는 셀프 관리형 렌털 서비스를 통해 제품을 유지, 관리할 수 있다.
고급형 모델은 소비자들로부터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1분기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127% 증가했고, 최근 출시한 보급형 모델 또한 2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연말 출시된 ‘2022 인스퓨어 파워클론’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기능과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한 모던한 디자인을 갖췄다. BLDC 모터가 만들어내는 초고속 싸이클론으로 입자가 큰 오염물질,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지난 연말부터 이어지는 오미크론 확산세에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를 위생적이고 쾌적하게 관리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1분기 공기청정기와 무선청소기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본격적인 봄 시즌에 돌입하면서 봄철 불청객인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실내를 케어하려는 니즈가 높고, 이사ᆞ웨딩 성수기까지 맞물려 앞으로 쿠쿠홈시스의 클린케어 가전을 찾는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