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새로운 비전·미션 선포...ESG 경영 실천 선언
2022-04-19 천상우 기자
SH공사는 선포식 행사를 14일 개최하고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를 새로운 비전으로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를 새로운 미션으로 선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전까지 SH공사는 '스마트 시민기업'이라는 슬로건을 비전으로 삼았다.
SH공사는 올 초부터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내부 구성원의 의견수렴과 CEO 인터뷰를 통해 비전은 ‘집 걱정 없는 고품격 도시 건설을 선도하는 SH’, 미션은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라는 슬로건을 최종 결정했다.
또 ‘천만 시민과 함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에 기여’를 미션으로 설정한 배경에는 SH공사의 주인은 천만 서울시민이며 서울의 주거복지 전담기관으로서 주인인 시민과 함께 주거문제를 책임지고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자 하였다고 말했다.
SH공사는 이번 선포식에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기 위한 초석도 마련했다. 이해관계자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공사현장의 근로자신고포상제, 미세먼지 관리강화 등 안전·환경경영을 실천하며 고착화된 ‘기득권 카르텔’을 제거하는 등 열린·투명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지속가능경영을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계기로 SH공사가 천만 시민의 공기업으로서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향상에 더욱 헌신하고 서울의 도시경쟁력 제고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