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제11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자 모집…누적 기부액 5억7000만원
2022-05-10 김경애 기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 홈페이지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오는 13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 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6435개 아동기관과 총 1만3424명의 아동·청소년이 참여했다. 이에 따른 누적 기부액은 5억7000만 원이다.
올해 SPC그룹은 사업을 보다 확대해 지난해보다 30% 늘어난 총 1억2000만 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창업교육, 채용에 이르는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등 총 세 가지 부문으로 구분된다.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 비용과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한다. 각 팀에 160만 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를 지급하며 전문 파티시에를 통해 진로탐색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총 8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1:1 멘토링 등을 함께 운영한다.
청소년 창업가 육성과정 부문은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 이력이 있는 청소년 2팀(한 팀당 4명 구성)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기술교육, 스타트업·푸드 교육, 마케팅, 재무교육 등 예비 창업가 양성을 위한 기술·학문적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빵을 나누면 끼니가 되지만 만드는 기술을 나누면 꿈이 된다는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자 내 꿈을 파티시에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 파티시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은 빵 나눔 활동과 더불어 빵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를 만들고 자라나는 청소년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내 꿈은 파티시에를 비롯해 행복한 베이커리 카페, SPC&Soul 행복한 베이커리 교실, SPC 행복한 장학금 지원 등 각종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