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5종,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여
2022-05-12 김강호 기자
LG전자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이번에 8/49/77/81/121병을 보관할 수 있는 5종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신제품은 디오스 와인셀러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했다. 고객이 와인셀러와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을 연동한 후 와인의 전면 라벨만 찍으면 이름, 종류, 생산지, 가격, 풍미, 어울리는 음식, 고객 평점 등 와인을 즐기는 데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그동안의 보관 와인 이력이나 현재 보관 중인 와인의 종류별 수량도 바로 알 수 있다. LG전자는 와인 보관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와인 취향을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등 다양한 맞춤 기능도 향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에 와인셀러를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에 포함시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한다. 신제품은 크리스탈 포레스트 그린, 크리스탈 베이지, 크리스탈 핑크 등이다.
LG전자는 이달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판매점 겸 와인 바(bar)인 ‘위키드와이프’에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운영 기간 중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에 보관한 와인과 와인셀러에 보관하지 않은 와인의 맛을 비교하는 시음행사도 열린다. 또 LG전자는 인스타그램에 방문 인증사진을 등록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한정판 와인잔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도 마련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디오스 와인셀러의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