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6기 참여 스타트업 모집
2022-05-23 원혜진 기자
이번 모집은 △라이프스타일 △핀테크 △AI/데이터/소프트웨어 △모빌리티 △소셜밸류 △엔터테인먼트/메타버스 △블록체인 △부동산/프롭테크 △헬스케어/웰니스 등 총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6월20일까지 이루어진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KB국민카드와 △신사업 발굴과 공동 사업화 추진 △신상품과 신기술 개발 협업 △KB Pay 등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 △결제 데이터 활용과 공동 마케팅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와 협업 기회가 제공되며, 창업초기 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그로스마케팅 등 액셀러레이팅도 지원된다.
퓨처나인 6기에는 KB국민카드 뿐만 아니라 타기업 자원을 활용한 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KB캐피탈, 현대건설, 이지웰, 현대드림투어, DB손해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활약한다.
각 기업들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공동상품개발,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및 마케팅 지원, 기술 내재화 등을 지원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시킬 예정이다.
스타트업이 가장 관심 있는 투자에 있어서는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성장 지원과 협업을 위해 전년 결성한 130억 원 규모의 전략 펀드를 활용해 미래 신사업 발굴과 연관성 높은 혁신적 기술 보유 기업에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퓨처나인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는 8개 전문투자사(KB증권, 시그나이트파트너스, 세종벤처파트너스,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패스파인더에이치, 대성창업투자, 우신벤처투자, 와디즈) 투자 연계 및 정부/공공기관(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진흥원, 스마트도시협회)을 통한 스타트업 성장도 지원된다.
퓨처나인 6기 선발기업 선정은 프로그램 참가 신청 스타트업 중 서류 및 대면심사 등을 거쳐 10개 내외의 업체가 확정되며, 연말에는 전문 투자자 등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참가 스타트업들의 협업 사례와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프로그램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올해는 KB국민카드를 넘어 업의 경계를 넘는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혜택을 강화하는 만큼, 더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보유한 업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