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ESG 경영 실천하고 신사업 확장

2022-06-08     천상우 기자
DL이앤씨(대표 마창민)가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업을 모색하기 위해서 개방형 기술혁신(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외부 업체와 함께 AI 설계기술을 특허출원 등 외부 협력 업체와의 기술 교류를 통한 개방형 혁신으로 스마트 컨스트럭션 전략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건설 산업의 ESG 경영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신사업 확장까지 나설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모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수한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중소기업 및 연구팀 등이 지원할 수 있다.
▲ DL이앤씨 오픈이노베이션 모집공고 포스터
건설현장 니즈(Needs) 해결, 건설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 제안, 친환경 탈탄소 사업, 신사업 모델 제안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참여 회사를 모집한다. 공모 결과는 7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 추가 기술 개발,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한다. 우수 업체에는 DL이앤씨가 진행하는 해외 건설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를 고려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에도 협업을 연계하거나 전략적인 투자를 고려해,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발굴하는 상생의 선순환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DL이앤씨 오픈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건전한 건설 산업 생태계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하며 “DL이앤씨는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