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제공...일반 및 자동차보험 전문상담

2022-06-13     이예린 기자
손해보험협회는 보험소비자가 손해보험에 관한 궁금한 점을 어디에서든 손쉽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오는 14일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오픈하다고 밝혔다.

‘일반상담’ 및 과실비율을 포함한 ‘자동차보험 관련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상품별 자주하는 질문 및 보험가입조회, 보험다모아 등 협회 각종 서비스 안내 및 연결이 가능하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내용이 복잡하거나 전문적인 경우, 필요시 유선상담이나 인터넷상담도 이용할 수 있다.

연결 방법은 협회 홈페이지 상단 ‘카톡상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카카오톡 ‘친구(채널)검색란’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를 찾아 카톡상담을 연결하면 된다.

협회는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간 시범운영을 통해 매뉴얼을 정비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운영 프로세스 개선 및 상담역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카톡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사항 또는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MZ세대 등 젊은 층 소비자의 손해보험에 대한 이해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번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축적되는 상담사례를 선별·정리하여 향후 발간될 제3차 상담사례집에도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