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23일 코스닥 상장...일반 투자자 청약 경쟁률 111.3대1 기록
2022-06-16 김강호 기자
위니아에이드는 지난 9~10일 진행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국내외 경쟁률 955대 1을 기록하며, 공모가를 1만6200원으로 확정한 바 있다.
위니아에이드는 대유위니아그룹의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2015년 1월 설립됐다. 사업은 유통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서비스사업부문 등 3가지 영역으로 국내외에서 제품의 제조부터 소비자 사용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위니아에이드는 이번 공모로 확보한 자금을 통해 성장동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위니아에이드는 먼저 물류창고 매입, 유통 확대, 케어서비스 등 시설투자와 운송, 물류, 렌탈 시스템 등 IT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물류, 온/오프라인 유통, 신규사업 등도 확대할 예정이며, 소형가전 및 해외사업을 위한 투자도 계획하고 있다.
위니아에이드 백성식 대표이사는 “수요예측과 일반 청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상장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위니아에이드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위니아에이드는 오는 17일 납입을 거쳐, 23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