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2주만에 발급 2만좌 돌파
2022-07-01 원혜진 기자
BC카드 측은 신세계백화점과의 제휴 확정 후 백화점 이용 고객의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할인, 포인트/항공 마일리지 적립 등 백화점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혜택이 탑재된 제휴카드가 5종류로 출시된 것을 인기 이유로 꼽았다.
BC카드에 따르면 기존 백화점 이용 고객 대비 ‘신세계 BC바로카드’ 고객의 특징 분석을 위해 2022년 신세계백화점에서 발생된 매출을 상품 출시 전과 출시 후로 구분해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출시 전 신세계백화점 매출액의 절반(54%)을 차지했던 3040 세대의 매출 비중은 ‘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후 매출액의 3분의2(65.8%) 수준으로 급격히 높아졌다.
3040 여성 고객의 매출 비중은 ‘신세계 BC바로카드’ 출시 전 대비 각각 3.3%, 4.3% 증가했고 30대 남성 고객의 매출 비중도 3.2% 증가하는 등 3040 세대가 백화점 소비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BC카드 관계자는 “스테디셀러 카드를 최근 트렌드에 맞게 리뉴얼하고, 백화점 이용고객의 패턴을 분석하여 새로운 상품을 출시한 것이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냈다”면서 “하반기에도 고객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모션과 신규 제휴카드 출시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7월31일까지 ‘신세계 BC바로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연회비 캐시백(2만 원 이상 사용시), 최대 24개월 무이자할부 등이 제공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