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형근·이채명 의원, 취약계층 돌봄 사업 활성화 관련 정담회 열어

2022-07-13     유성용 기자
경기도의회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3)이 취약계층 돌봄 사업 활성화 관련한 정담회를 가졌다.

문 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안양상담소에서 유쾌한공동체 안승영 대표로부터 유쾌한공동체 보금자리프로젝트의 건축위원으로 위촉받았다.

이어 이채명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과 취약계층 돌봄 사업 활성화 관련한 정담회를 가졌다.

1998년부터 취약계층 돌봄 사업을 진행해 온 유쾌한공동체 산하 안양노숙인쉼터 희망사랑방, 유쾌한무료급식소, 유쾌한푸드뱅크, 지역사회돌봄은 안양역세권지구 재개발정비사업 추진으로 문을 닫게 되자 시민들과 자원봉사자,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적 관심 속에 건축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했다.
문형근·이채명 의원이 노숙인돌봄사업활성화 관련 정담회를 열었다.
이채명 의원은 “보금자리프로젝트(취약계층지원센터)건립위원으로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안양지역 사회복지의 사단법인 유쾌한공동체 보금자리 프로젝트사업을 통해 맞춤형 지원정책이 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형근 의원은 “앞으로 많은 노숙인들이 쉼터를 찾을 수 있도록 공간 활용과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쉼터의 보금자리가 건립이 될 수 있도록 안양시 관계자와 협조하여 경기도 차원에서도 예산이 지원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