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최우선 서비스 구현 위해 전문인력 직접 양성

2022-08-03     유성용 기자
LG전자가 가전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직접 우수 인재 양성에 나섰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LG전자는 최근 연암공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오산대학교 등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서비스직에 대한 올바른 직업관과 뛰어난 가전 서비스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LG전자와 각 대학은 ▲인재 교육 및 육성 ▲교육시설 및 실습장비 지원 ▲기업문화 체험실습 ▲우수 인력 추천과 채용규정에 따른 인재 채용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협약식에서 LG전자 강주석 고객가치혁신HR담당(왼쪽에서 세 번째), 연암공과대학교 기획처장 박상규 교수(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는 각 대학교와 협력해 서비스 엔지니어로 취업을 희망하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입문과정’ 과목을 개설한다.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응대 전략을 비롯해 가전 서비스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와 제품의 동작 원리 및 기능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제품 분해·조립, 제품 수리에 필요한 장비 사용법, 제품 수리 실습 등의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되는게 교육은 LG전자 서비스 명장과 서비스 엔지니어 양성 전문강사들이 진행한다.

LG전자는 해당 과목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게는 가산점도 부여한다.

LG전자 강주석 고객가치혁신HR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우수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프로세스의 초석을 마련하고 기업은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전문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뛰어난 서비스 역량을 갖춘 인재풀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