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 부대찌개·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서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2-08-05 김혜리 기자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서는 8월 6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의정부 퓨전문화관광홍보관 공간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상현실(VR) 게임으로 부대찌개도 만들 수 있다. 체험을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부대찌개 식당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직접 앞치마와 오븐장갑 등 주방용품(키친웨어)을 꾸밀 수 있다.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해도 참여할 수 있지만 단체 방문을 하거나 사전 예약을 원하는 경우 해당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면 된다.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에서는 8월 6일부터 9월 25일까지(추석 9월 10~11일 제외)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음악역 1939 내에서 폐기차를 활용한 경춘선 기차 시간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누구나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해 ▲악보 만들기 ▲카메라 대여, 사진 인화 및 액자 만들기 ▲추억의 노래 오르골 작업 및 감상 등의 다양한 음악 체험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객이 본인의 인스타그램 또는 블로그에 참여 후기를 게시하면 선착순으로 텀블러 파우치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한편, 도는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과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에서 마을의 해설사가 직접 운영하는 골목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혜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