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고용노동부와 '일쉼동체 워라밸' 캠페인 진행

2022-08-08     김경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메가커피를 운영하는 메가엠지씨커피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일쉼동체 워라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워라벨(Work and Life Balance)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뜻한다. 일과 가정, 여가와 건강, 자기개발, 사회활동 등의 삶을 조화롭게 해 행복한 인생을 영위하기 위한 것을 의미한다.

메가커피는 오는 19일까지 메가커피 매장에서 컵홀더를 활용한 워라밸런스 테스트 이벤트를 연다. 이를 위해 워라밸런스 이벤트용 QR코드가 새겨진 테이크 아웃 컵홀더를 제작해 매장에 배포했다.

이벤트는 메가커피 테이크 아웃 컵홀더에 삽입된 QR코드로 참여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10대 근무 혁신을 바탕으로 제작된 테스트로 워라밸 지수를 측정하면 된다. 콘텐츠 참여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명에게 20만 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을, 500명에게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메가엠지씨커피에 따르면 QR코드에 접속해 테스트에 참여 시 자신의 워라밸 수준을 알아볼 수 있다. '현재 시간 6시, 퇴근하는 나에게 팀장이 건네는 말은?' 등의 10가지 질문이 주어지며 선택 결과에 따라 유머러스한 문구와 함께 근무 여건에 따른 워라밸 수치 진단, 워라밸을 유지하기 위한 꿀팁 등이 페이지상에서 안내된다. 

메거커피 관계자는 "일상의 작은 행복과 휴식을 주는 브랜드, 고객에게 하루 한 잔의 쉼표가 되고 싶다는 메가커피의 철학과 어울려 뜻을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일쉼동체 워라밸은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해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