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시니어 고객 위해 ATM 어르신화면 서비스 전면 시행
2022-08-09 김건우 기자
지난 6월7일부터 일부 ATM을 대상으로 ATM기 어르신화면 서비스를 시범 실시했고 시니어 고객의 호응이 높아 전면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특히 점포 자체적으로 ATM기 메인화면을 어르신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영업점 특성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손병욱 부산은행 정보개발부장은 “비대면 업무 비중이 높아지는 환경에서 ATM기를 이용하는 시니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기의 지속적인 도입과 더불어 금융 소외계층이 손쉽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