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광주 복합쇼핑몰 사업 추진...스타필드·백화점 동시 개발

2022-08-17     이은서 기자
신세계그룹이 광주 복합쇼핑몰 사업 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신세계그룹이 광주광역시 어등산 부지에 호남권 최초 스타필드 건립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 프라퍼티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쇼핑·문화·레저·엔터·휴양을 한 곳에 모아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정통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을 개발한다.

또 기존 광주신세계를 대폭 확장해 국내 최고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신세계프라퍼티가 광주 외곽 어등산 관광단지를 후보로 선정한 이유는 넓은 부지에 다양한 체험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기 때문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는 “오래 전부터 검토해 온 스타필드 개발 사업을 광주와 호남 고객들께 제안드릴 수 있게 돼 감사한 마음이다. 스타필드 광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임은 물론 휴양이 결합된 진정한 체류형 복합쇼핑몰을 개발해 지역 관광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역량과 노하우를 집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광주) 전경
또 신세계그룹은 광주 신세계도 대폭 확장해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로 오픈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착공하는 ‘광주신세계 Art &Culture Park(가칭)’는 이름에서부터 ‘Art’와 ‘Culture’가 들어가는 만큼 문화와 예술은 물론 최첨단 과학과 최신 트렌드의 쇼핑 콘텐츠를 결합해 광주와 호남 지역 시민들의 생활을 업그레이드한다.

영업면적은 총 13만 2230(4만평) 규모로 세계 최대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준한다. 현재 영업 중인 광주신세계와 이마트 부지 외에도 인근 보유 부지를 더해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인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광주신세계 Art &Culture Park(가칭) 전경
블록체인 결제, 디지털 미디어, 인공지능·메타버스·NFT 등 다양한 기술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 지역 대학·스타트업과 협업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도 펼칠 예정이다.

명품 브랜드 입점으로 쇼핑의 질도 한 단계 높일 전망이다. 광주·호남 지역 최초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가 입점할 예정이며 현재 지역 유일의 루이비통,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몽클레르 등을 포함한 530여개의 브랜드를 2배 가량 확대해 총 1000여개의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신세계 이동훈 대표는 “혁신을 거듭해온 신세계가 세계 최정상급 강남점의 ‘럭셔리’에 세계 최대 센텀시티점의 ‘초대형’ 위용을 결합한 광주 지역의 새 랜드마크 개발에 나선다”며 “28년간 현지법인으로 함께 성장해온 지역 대표 기업으로서 기존 광주신세계의 가치를 계승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브랜드로 가득 채운 지역민들이 원하는 명소를 가장 빠르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