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초등생 온라인 교육 '크루디' 출시...AI·빅데이터·클라우드 역량 결집

2022-08-18     최형주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18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결집한 초등학생 대상의 라이브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론칭했다.
 
크루디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참여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선생님에게 참여 학생들의 집중도와 참여도 데이터를 분석∙제공해 수업관리에 도움을 준다. 

▲실시간 수업 및 예∙복습 ▲AI 학습 모니터링 ▲AI 기반 매칭∙추천 ▲맞춤 피드백 ▲실시간 첨삭 및 퀴즈&테스트 ▲리워드(활동 스티커) 제공 ▲학부모 실시간 카카오톡 알림서비스 등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AI 수업관리 기능은 평균 발화량이 적은 학생에게 참여를 유도할 수도 있고, 자리 이탈이 잦은 학생에게 주의를 줄 수 있다. 매칭∙추천기능을 통해선 MBTI와 DISC 등 성격유형을 분석하고 성향이 맞는 학생과 선생님을 매칭해준다.
 
콘텐츠는 국내 대표 교육기업 ‘대교’, ‘천재교육’, ‘메가스터디’, ‘째깍악어’ 등과 제휴∙협력해 제공한다. 이달부터 독서 논술 영역을 중심으로 창의·융합 수업까지 선보이며, 향후 다양한 교육 사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해 정규 교과목까지 커리큘럼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또 국내 유일 화상 언어 재활 플랫폼 운영사 ‘언어발전소’와 협력을 통해 ‘비대면 언어 훈련’ 커리큘럼도 독점 편성한다. 아울러 일부 주간지, 단행본 교재를 신규 커리큘럼으로 편성하는 등 기존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콘텐츠 영역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크루디 론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말까지 신규 가입한 고객들은 100% 경품을 받을 수 있고 12월까지는 정규 수업 결제 시 첫 달 이용료가 90% 할인 적용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