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빅데이터로 종근당건강 디지털 전환 돕는다

2022-08-19     최형주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쇼핑 서비스와 빅데이터 마케팅을 위해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우선 9월엔 기가지니의 음성인식을 통해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있는 AI 쇼핑 서비스를 출시한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의 디지털 전환에도 협력한다. KT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종근당건강의 신규 유통채널의 타겟 고객과 광고 포트폴리오 최적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준기 KT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