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ESG 경영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2-08-22     천상우 기자
한라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의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한라의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ESG 경영방침과 중점적인 관리가 필요한 환경, 기술혁신, 안전·인권·노동, CSV·CSR, 공급망, 윤리 6대 핵심 분야와 10대 추진 활동에 대한 성과가 담겼다.

또한 ESG 국제 가이드라인(GRI, SASB)과 ESG 평가지수(KCGS·MSCI) 가이드라인을 적용해 수록 내용의 신뢰성과 품질을 높였으며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활동 성과 및 계획에 대한 이해관계자 중심의 중요 이슈 사항을 반영했다.
 
한라는 지난해 실질적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체계를 정비했다. 또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활동 및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녹색제품 비율을 약 60%가량 확대하고 친환경 건축 공법 도입을 통해 폐기물 배출량을 2020년 대비 3만3517t 가량 저감시키는 성과를 보였다.

한라는 앞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해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담대한 도약’을 위한 분야별 지속가능경영 KPI(재무적, 비재무적 요소)를 수립하여 관련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라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해 분야별 지속가능경영 KPI(재무적, 비재무적 요소)를 수립, 관련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