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박스, '가심비' 겨냥한 추석 고기 선물세트 100여 종 출시
2022-08-24 김경애 기자
투뿔(1++) 등급 한우 중 최상위 마블링지수(근내지방도 지수)를 자랑하는 넘버나인(No.9)의 등심과 채끝 각 500g씩 총 1kg로 구성된 '당당한우 선물세트'부터 마블링이 가장 많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6번과 7번, 8번 꽃갈비만 사용한 'LA갈비 선물세트' 등 100여 종의 고기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잡기 위해 유통 마진을 최대 30%까지 줄인 것이 이번 기획전의 특징이다. 가심비는 가격 대비 소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음의 만족감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100g당 1만6900원으로 선보인 당당한우 선물세트(Q)의 경우 동일 등급·중량인 타사 유사 제품의 가격 정보를 제공해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속형 제품인 LA갈비 선물세트의 경우 지난해 추석 미트박스의 유사 선물세트 대비 kg당 단가를 최대 7463원 낮춘 가격으로 선보였다.
제휴카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하나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세트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2만 원 즉시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하나카드 최초 가입고객이나 최근 6개월간 하나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9월 8일까지 미트박스 하나카드를 발급하고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한 후 9월 23일까지 누적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만 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캐시백이란 신용카드 등 카드를 사용하고 난 후 현금 성격의 환급금으로 지급받는 것을 말한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앞서 진행한 사전주문 기획전을 통해 이번 추석 선물세트가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주문 대비 2배 이상 판매돼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고기 선물세트를 고려 중인 고객이라면 미트박스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들의 가격과 품질을 꼭 비교해보고 제휴카드 할인 이벤트 등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