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박스, '가심비' 겨냥한 추석 고기 선물세트 100여 종 출시

2022-08-24     김경애 기자
국내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대표 서영직·김기봉)는 추석을 맞아 고기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추석 선물세트 특별 기획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투뿔(1++) 등급 한우 중 최상위 마블링지수(근내지방도 지수)를 자랑하는 넘버나인(No.9)의 등심과 채끝 각 500g씩 총 1kg로 구성된 '당당한우 선물세트'부터 마블링이 가장 많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6번과 7번, 8번 꽃갈비만 사용한 'LA갈비 선물세트' 등 100여 종의 고기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잡기 위해 유통 마진을 최대 30%까지 줄인 것이 이번 기획전의 특징이다. 가심비는 가격 대비 소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음의 만족감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100g당 1만6900원으로 선보인 당당한우 선물세트(Q)의 경우 동일 등급·중량인 타사 유사 제품의 가격 정보를 제공해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실속형 제품인 LA갈비 선물세트의 경우 지난해 추석 미트박스의 유사 선물세트 대비 kg당 단가를 최대 7463원 낮춘 가격으로 선보였다.
 
미트박스 앱 내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받는 이의 주소를 알지 못해도 선물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한 번에 1개 상품을 여러 명에게 동시 선물할 수 있어 기업·단체에서 대량 주문 시 이용하기 좋다.

제휴카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하나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세트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최대 2만 원 즉시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하나카드 최초 가입고객이나 최근 6개월간 하나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9월 8일까지 미트박스 하나카드를 발급하고 캐시백 이벤트에 응모한 후 9월 23일까지 누적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만 원을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캐시백이란 신용카드 등 카드를 사용하고 난 후 현금 성격의 환급금으로 지급받는 것을 말한다.

미트박스 관계자는 "앞서 진행한 사전주문 기획전을 통해 이번 추석 선물세트가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주문 대비 2배 이상 판매돼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고기 선물세트를 고려 중인 고객이라면 미트박스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들의 가격과 품질을 꼭 비교해보고 제휴카드 할인 이벤트 등을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