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더샌드박스와 MOU 맺고 디지털 여정 돌입 2022-09-05 박인철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가 메타버스 및 NFT 게이밍 플랫폼 기업 더샌드박스(The Sandbox)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7월 알타바그룹과의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더샌드박스와도 업무협약을 맺으며 디지털 고객 여정 개발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우선 르노코리아는 더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디지털 공간에서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더샌드박스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협업 마케팅도 진행하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잠재 고객층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