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대학생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2022-09-13 문지혜 기자
대회 과제는 ‘디지털 고객 분석을 통한 투자 큐레이션 개인화 콘텐츠 제안’이다. 예선은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의 특성을 파악해 분류하는 모형 개발, 본선은 고객의 온라인 활동 데이터를 활용한 세부적인 고객 분류와 개인화된 투자 콘텐츠 제안 평가로 진행된다.
대상 1팀 상금 1000만 원, 우수상 2팀 각 500만원, 장려상 3팀 각 300만원 등 총 16팀에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 체험형 인턴십, NH투자증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절차를 면제하는 입사 특전을 부여된다.
국내외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0월17일까지 QV와 나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 Digital사업부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업계에서 활용되는 데이터를 직접 다루어 보고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현장에서 평가받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