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성공 기원 후원금 2000만 원 전달

2022-09-14     김경애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14일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에 유기농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 전달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제행사로 치러지는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기원하는 마음과 엑스포 주최기관 중 하나인 충청북도와의 지역 네트워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환경보호 중심의 ESG경영을 실천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이번 후원으로 엑스포 성공개최에 한발 다가간 것 같다.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후원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조성과 전달, 하천 정화 캠페인 및 숲 조성을 통한 환경보존 캠페인, 천사무료급식소 기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강원과 경북지역의 화재 극복을 위한 물품지원 등의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좋은 취지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길 바란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어린이 유기농 주스 '오가닉 크니쁘니와 친구들',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ECO' 등을 이번 엑스포 내 홍보 부스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아이폼유기농국제본부)이 공동 주최하는 국제행사다.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오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행사 기간에는 주제 전시관, 국제 협력관, 산업 전시관, 야외 전시장, 체험 전시 등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