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국내 최초로 술맛 살린 아이스크림 출시
2022-09-19 이은서 기자
GS리테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큐르인 베일리스 오리지날 맛을 그대로 살린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을 오는 21일 선보인다.
GS리테일은 최근 급격히 커진 홈술과 홈파티 열풍을 반영해 색다르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아이스크림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세계 판매량 1위 리큐르인 베일리스의 맛과 향에 주목했다.
GS리테일은 올 초부터 8개월간의 연구 기간을 거쳤으며 100여명 이상이 샘플 테스트에 참여하는 등 상품 기획에서 제조까지 전체 과정을 다뤘다. 그 결과로 깔끔한 럼주의 풍미가 느껴지는 첫 맛과 달콤한 초코렛과 카라멜의 끝맛을 가진 알코올 0%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내게 됐다고.
이번에 선보일 베일리스 아이스크림의 모티브가 된 베일리스 오리지날은 아이리쉬 위스키와 아이리쉬 크림, 코코아, 바닐라를 원료로 한 세계 최초의 크림 리큐르다. 얼음과 함께 넣어 마시는 온더락스, 믹서에 얼음과 함께 갈아서 마시는 블렌디드 등 칵테일 방식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은 베일리스 아이스크림과 베일리스 오리지날과의 페어링 시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20~30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즐기기에 최적의 조합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474ML 파인트 용량 기준 1만1800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