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 심사위원 8명 위촉식 진행
2022-09-26 이은서 기자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요리 전문가 8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올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라는 주제로 경연이 진행되는 만큼 요리와 미식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위촉된 심사위원단은 참가 접수된 서류심사부터 본선 100팀에 대한 현장 심사까지 총상금 1억 1550만원의 요리경연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식재료 본연의 맛, 재료 간 조화, 영양성을 평가하는 ‘주제 적합성’ ▲상품성, 대중적 맛/소재/조리를 평가하는 '상품화 가능성' ▲독창적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창의성'으로 나눠 평가한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 Cookfest가 찾는 것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최고의 맛으로 승화시키는 레시피”라며 “자연의 신선함이 우리 일상의 미식 생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의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NS Cookfest 2022 in IKSAN'은 오는 10월 20일,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리며 축제장에서 시식 및 판매, 전시와 체험, 문화공연 등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