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2022-10-06     김건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말까지 시니어 고객의 모바일 활용 능력 향상 및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대한노인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총 100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 ▲계좌정보 통합관리교육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바이러스 검사 및 보이스피싱 차단앱 설치·금융사기 유형 파악 등 3개 파트로 이뤄져있다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금융 중심의 시대 변화에 시니어 고객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디지털금융교육 외에도 서울시 내 5개 행정구의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KB 시니어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시니어라운지에서는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 및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