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국 11개 단지 행복주택 3570호 청약접수 실시
2022-10-11 천상우 기자
수도권에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S-3(182호), S-7(140호), S-8(114호)이 공급된다.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과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청계산과 관악산 사이에 위치해 녹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100% 지하주차장 조성에 따른 단지 내 공원,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 등으로 자연친화적 환경이 구축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 종합보육센터 및 맘스스테이션 등이 설치된다.
의왕초평 A3(327호)도 수도권 내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이다. 1호선 의왕역에서 보도 5분 이내에 위치해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과천-봉담 도시고속화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주변에 초·중·고등학교, 유치원 등이 있고 군포복합물류터미널, 의왕테크노파크, 철도기술연구원 등 교통․물류 직종의 기관도 인접해 있다.
청주산단1(552호) 행복주택은 산업단지근로자와 청년 및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주택이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를 통해 청주전역과 수도권으로 진입이 가능하며 청주역과 청주고속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과 진재공원, 솔밭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서환식 LH 건설임대사업처장은 “신혼부부 선호를 반영한 평면과 육아․교육 등을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행복주택 공급을 통해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 및 육아 부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요자의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주택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