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벨리곰·케로로·이금기 등과 콜라보한 이색 호빵 선보여
2022-10-13 이은서 기자
CU가 단순한 소비를 넘어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들을 겨냥해 최신 인기 브랜드들과 손잡고 맛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CU는 이와 함께 출시 한 달 만에 13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케로로빵의 라인업을 호빵으로 확장한다. 케로로감자 호빵, 기로로고구마 호빵, 타마마단호박 호빵 총 3종이며 최근 캐릭터 수집 트렌드에 맞춰 82종의 띠부씰을 랜덤으로 동봉했다.
해외 미식도 호빵에 담았다. CU는 최근 급증하는 해외여행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홍콩관광청과 함께 글로벌 소스 브랜드인 이금기의 굴소스를 활용한 차슈왕 호빵, 굴소스왕 호빵도 내놨다.
해당 상품 구매 시 포켓CU에서 포인트를 적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홍콩 여행상품권을 증정하고 CU 공식 인스타그램과 여행 전문 커뮤니티인 ‘여행에미치다’ 인스타그램에서 홍콩 항공권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CU는 올해 이색 호빵 7종을 포함해 총 12종의 호빵을 판매한다. CU는 10월 한 달 동안 모든 호빵을 대상으로 KB Pay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50%를 캐시백 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벨리곰 협업 호빵은 4입에 6000원, 케로로 호빵 1입 2200원, 이금기 호빵 1입 2000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