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2 서비스 올림픽' 개최...고객 서비스 능력 겨루고 노하우 공유
2022-11-10 송혜림 기자
LG 전자는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2002년부터 국내 서비스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이번 올림픽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지난 3일부터 이틀간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 매니저뿐만 아니라 상담 컨설턴트 등
이번 올림픽은 지역 예선을 거쳐 올라온 85명이 참가해 ‘제품수리’와 ‘고객응대’, ‘소형가전 수리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제품수리’는 고장 난 제품을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리하는지를 평가하는 종목이다.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PC/모니터 등 5개 제품군으로 나눠 경기가 열렸다.
‘고객응대’ 종목에서는 서비스 매니저들의 고객응대 능력과 상담 컨설턴트의 고객상담 능력을 평가한다. 서비스 매니저와 상담 컨설턴트는 실제 서비스 환경에 일어날 수 있는 특정 상황에서 대응 요령과 고객만족도, 친절도 등을 평가 받는다.
‘소형가전 수리 릴레이’는 서비스 매니저 6명이 팀을 구성해 전자레인지,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정수기, 모니터/TV 등 6개의 제품을 각 1개씩 순서대로 분해하며 제품 안에 숨겨진 미션을 찾아 수행하는 방식이다.
LG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27명을 최종 선발 및 시상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차별화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에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