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님의 고민은? 하나금융 오은영박사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2022-12-04     김건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 대강당에서 그룹 임직원들의 마음 속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는 힐링 콘서트 '오은영의 일家양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조언가로 나서 이번 콘서트는 하나금융그룹 15개 관계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고 선발된 5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행사에 앞서 참가자들로부터 받은 사연을 직장, 가정, 육아, 나 자신 등의 주제로 나눠 고민 상담을 진행했다.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맨 앞에서 왼쪽)과 오은영 박사(사진 맨 앞에서 오른쪽)가 이날 참석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오은영 박사는 "회장님께서는 고민이 없으신가요"라고 돌발 질문을 하자 함영주 회장이 마지막 사연의 주인공으로 참여했다.

함 회장은 "직원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어떻게 해야 우리 구성원들이 더 행복하게 될지 다시금 고민하게 되었다"며 "하나금융그룹 구성원들의 행복을 위해 CEO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나요"라고 고민을 말했다.

이에 오 박사는 "앞으로 구성원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행복을 추구해나가는 활동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회사와 구성원들도 서로 당연함보다는 고마움으로 서로를 바라보기를 당부한다"고 답했다.

힐링 콘서트를 마치며 함 회장은 “때로는 힘든 순간도 분명히 있지만 서로 사랑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놓지 말자”며 “오늘 이곳에서 들은 여러분들의 고민들을 하나하나 해결하고 더 행복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CEO로서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