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연금솔루션 서비스` 오픈

2022-12-12     문지혜 기자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에 연금 계좌를 운용하던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로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크게 3가지 방향으로 솔루션을 제시한다.
 
먼저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들에게 NH투자증권이 종합패키지 상품처럼 제공하는 '레디메이드(Ready-Made)' 서비스다. 고객들은 연금 투자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매수할 수 있고, 해당 상품들은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투자 비중 및 종목 변경)까지 이루어진다.

두 번째는 '팔로우미(Follow-Me)' 서비스로, 좀 더 자유로운 투자옵션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사계절 포트폴리오 △국민연금 따라하기 △인컴형 포트폴리오 △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콘셉트의 투자 가이드를 제공받게 된다.

마지막은 '연금자산 성과 확인하기'로, 일종의 연금계좌 전용 투자 실험실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의 과거 투자 성과를 비교분석 할 수 있으며 종목을 모아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 자산은 장기투자가 이뤄져야 할 대표적 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며, 이에 대한 투자 가이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