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5년 연속 선정...5년 새 82위→68위
2022-12-13 이은서 기자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인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한다.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 모의주식 거래로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이다.
1978년 한국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인 피죤은 브랜드를 넘어 섬유유연제의 대명사로 불리며 소비자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빨래엔 피죤~”이라는 강렬한 CM송과 함께 대대적인 광고캠페인을 통해 전국민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섬유유연제, 섬유탈취제, 세탁세제, 세정제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자리매김한 대표적인 국민 생활용품 브랜드 피죤은 창립 이후 꾸준히 환경 친화적인 제품 철학과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가치소비와 친환경 소비 실천이 소비자들의 니즈로 떠오른 가운데 피죤은 일찌감치 친환경 경영 철학을 고수, 무공해 제품 개발과 생산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 가고 있다.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원료들을 제품에 적용하고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했으며, 생산 공정과 관련해서도 공장에 폐수 정화 시설을 갖춰 상시 가동하는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새롭게 선보인 피죤 ‘디퓨저’는 변성제가 들어가지 않은 곡물 발효 에탄올과 걱정 성분 없는 피죤 향료를 블렌딩해 제작한 제품이다. 국제향료협회(IFRA)의 기준에 따라 검증이 완료된 안전한 피죤만의 향료를 사용했으며, 유해성분 불검출 시험을 통해 생활화학제품 함유금지 성분 및 폼알데하이드, 메탈올, 글리옥살 등 유해성분들이 검출되지 않았다.
또한 피죤의 ‘무균무때 살균스프레이’는 옥수수·곡물에서 추출한 발효주정 70% 함유로 성분 걱정 없이 유해균을 99.9% 제거할 수 있으며,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인 사이클로덱스트린(덱스트린)을 사용해 실내건조 기능을 향상시킨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 ‘액츠퍼펙트 실내건조’, ‘중성세제 울터치’ 등도 환경과 기능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들이다.
피죤 관계자는 “한국 생활용품 부문의 시장 개척자로 섬유유연제 ‘피죤’을 출시한 이후 한국 최초 Q마크를 획득한 피죤은 한국 최초 정전기 방지제 ‘스프레이 피죤’과 한국 최초 살균 세정제 ‘무균무때’ 개발 등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죤은 대한민국 국민들과 함께하는 생활문화 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