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학습,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스마트학습 부문 10년 연속 1위

2022-12-13     정혜민 기자
구몬학습이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스마트학습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구몬학습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등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스마트학습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특히 구몬 학습지에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구몬의 활약이 주효했다.

스마트구몬은 스몰스텝식 교재와 커리큘럼에 AI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학습지다.문제 풀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대부분의 문제가 주관식·서술형으로 이뤄졌다. 스마트구몬은 학생이 교재를 푸는 전 과정이 태블릿PC에 연동해 저장하므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 풀이 습관과 취약점을 짚어낸다.
 

이외에도 문제 푸는 과정을 다시 볼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학습 효과를 증대시킨다.구몬 선생님은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학생이 어떤 문제를 어려워하고, 잘못 풀었는지 등 학생이 혼자 학습할 때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1:1 코칭 한다. 

구몬 선생님의 1:1 밀착 관리도 있다. 구몬 선생님은 일주일간 기록∙분석 된 AI학습 데이터를 토대로 학생의학습 상황 전반을 코칭 한다. 구몬 선생님과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에는 스마트 클래스에서 비대면 수업도 가능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