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 출시...API 형태로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 가능
2022-12-27 최형주 기자
KT(대표 구현모)가 27일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Communication Platform as a Service, 이하 CPaaS)를 출시했다.
CPaaS는 음성통화, 문자, 녹취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 플랫폼에서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로 제공한다.
기업은 이를 활용해 포털사이트나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하거나 업종별 솔루션과도 쉽게 결합시킬 수 있다.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API는 ▲단문문자서비스(SMS)·장문문자서비스(LMS)·멀티미디어문자서비스(MMS) 등 국내용 문자메시지 ▲글로벌 문자메시지(SMS) ▲2단계 인증메시지(2FA) 등이다.
특히 기업 고객이 온라인을 통한 가입 인증 만으로 내부 시스템에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도 간소화했다.
또 이용 기업 고객이 내부 시스템에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이용 방법 안내와 개발 예제 등 다양한 형태의 개발자 지원도 지속 제공한다.
KT는 관계자는 "CPaaS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내부 역량을 접목하고, 글로벌 CPaaS 사업자인 보니지(Vonage) 등과의 외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