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설 명절 앞두고 '선물하기'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 111% 증가
2023-01-18 이은서 기자
베이스 라인의 화장품을 모은 ‘페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선물하기’ 거래액은 같은 기간 3배 이상(232%) 증가했다. 주요 상품군인 ‘쿠션팩트’(612%)와 ‘메이크업 베이스’(137%)가 인기를 끌며 상승세를 견인했다. 대표적인 색조화장품 ‘아이섀도’(79%)와 ‘립스틱’(66%)도 선물 수요가 늘었다.
11번가 이현주 셀렉션담당은 “뷰티 브랜드의 기프트카드, 디지털 상품권 등이 포함된 ‘뷰티/헤어’ e쿠폰도 증가 추세”라며 “고객 수요를 고려해 ’11번가 선물하기’에서 명절 선물로 추천하는 다양한 뷰티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11번가는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헤라 블랙쿠션, 나스 소프트 매트 컴플리트 컨실러, 맥(MAC) 매트 립스틱, 설화수 윤조에센스 등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를 한 곳에 모은 ‘럭셔리뷰티’ 테마를 운영하고 있다. 11번가는 ‘선물하기’ 이용 고객을 위해 오늘(18일)까지 ‘5% 할인쿠폰’ 등 쿠폰 2종을 발급하고, 19일부터 31일까지는 ‘2000원 할인쿠폰’(3만 원 이상 구매 시)을 매일 선착순(5000장) 발급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