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검증된 신선식품 산지 직배송...‘신선밥상’ 서비스 오픈

2023-02-27     이은서 기자
11번가가 산지 생산자의 신선식품을 직배송해주는 ‘신선밥상’ 서비스를 선보였다.

11번가 ‘신선밥상’은 검증된 생산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품질이 보장된 식재료를 산지프레시센터(Local Food Fresh Center, 이하 LFFC)에서 고객에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베타 서비스로 제공 중이며 산지 생산자와의 상품 라인업을 늘려 상반기 중 공식 전문관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LFFC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온라인 직거래 장터 개념으로 유통 과정을 단축시켰다. 상품별로 주문 마감시간 이전 주문 상품은 당일 발송해 다음날 받을 수 있고, 주문 후 수확(생산)해 고객이 원하는 일자에 지정일 발송도 가능하다.
‘신선밥상’ 베타 서비스는 현재 ‘일류농사꾼’, ‘오케이목장’, ‘훈훈수산’ 등 전국 산지에 프레시센터를 보유한 20여개 파트너사와 협업해 약 6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1번가는 산지 생산자와 상품 라인업을 늘려 판매 상품을 연내 1700여 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11번가에 따르면 ‘신선밥상’에서 구매한 상품은 파트너사들이 최종 품질 검증 완료된 상품에 한해, ‘신선밥상’ 로고가 들어간 인증 스티커 및 테이프가 부착된다.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 생산자 사진과 함께 상세한 생산, 공정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품질 불만족 시 100% 무료환불 해주는 ‘품질보장제’도 마련했다.

주 2회 라이브11에서 진행하는 ‘6시반 내고향’ 라이브 방송은 ‘신선밥상’의 제철 먹거리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지난 방송 인기상품’, ‘MD 추천상품’, ‘신상 모음’, ‘찐 리뷰 밥상’ 등 테마별 큐레이션도 마련했다.

11번가는 ‘신선밥상’ 서비스를 ‘프리미엄 산지 먹거리’ 전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동기획 상품 개발에도 가속도를 내고 있다. 11번가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겨냥해 ‘신선밥상’의 자체 정육 브랜드인 ‘끼니’를 론칭했다.

'끼니'는 도축 후 4일 이내 가공된 초신선 돼지고기로만 작업해 고객에게 배송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11번가는 3월 1일 오후 7시 타임딜을 시작으로 3일 삼겹살 데이까지 단독 특가를 진행하며, 2일 오후 1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삼겹살 데이’에 맞춰 배송 받을 수 있다.

11번가 관계자는 "고객의 신선식품 구매만족도를 올릴 수 있도록 ‘끼니’를 시작으로 차별화된 기획상품을 연내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LFFC를 보유하고 있는 신규 파트너사를 지속 확대하고 상반기 내 상품 경쟁력을 주요 지자체와의 업무협약 체결도 계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