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200일 만에 '찐팬' 10만 명 돌파...커뮤니티 방문 횟수 400만 넘어
2023-02-28 박인철 기자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LG그램의 커뮤니티 '재미'의 가입자 수는 13일 기준 10만8000명이다. 총 86만 명의 방문자들이 400만 번가량 재미를 방문했다.
재미는 ▲나만의 노트북을 꾸미는 재미 ▲유용한 정보를 얻고 능력을 키워가는 재미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하는 재미를 얻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당초 LG그램의 이용자 커뮤니티로 기획됐지만 LG그램의 소유여부와 별개로 ‘찐팬’임을 자처하는 MZ세대가 자유롭게 활동하면서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는 온라인 놀이터로 자리매김했다.
재미의 가입자 중 MZ세대로 분류되는 10대~30대 비중은 56.6%에 달한다.
재미 가입자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활동 내역에 따라 포인트(g)로 보상을 받는다. 이를 이용해 유명 아티스트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굿즈(goods)를 구매해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그램을 꾸밀 수 있다. 대학생들을 위한 PPT 탬플릿, 전문가를 위한 포토샵 전용 툴(Tool) 등 유용한 콘텐츠도 획득할 수 있다.
일 평균 방문자(DAU) 수는 1300명, 월 평균 방문자 수(MAU)는 3만9000명(1월 기준)으로, 이들이 남긴 게시글은 2만5000개 이상, 댓글은 25만 개를 넘는다.
팬들의 관심을 가장 집중시킨 아이템은 ‘송민호’ 굿즈였다. 송민호 굿즈는 총 1086개가 교환됐으며, 포인트를 통한 응모는 총 931회였다.
지난 1일부터 20일간 진행된 그램 스타일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 단독 이벤트’도 성황리에 종료됐다. 3월6일부터는 재미 전용 뉴진스 굿즈도 출시된다.
한편 LG전자는 틔운, 스탠바이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