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KG 모빌리티 튜닝페스티벌' 개최…최고의 튜닝카에 총 1200만원 상금
2023-03-17 이철호 기자
참가자 모집은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최종 참가 합격자는 4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 모집 대상은 ▲모터홈(캠핑카) 및 아웃도어&트레일러, 오프로드&레저 등 관련 분야 차량을 시판 중이거나 제작 가능한 비즈니스 튜닝 업체 ▲캠핑 및 차량 용품 업체 ▲올드카 등 내 차를 뽐내고 싶은 개인 커스터마이징 참가자 등이다.
비즈니스 튜닝 업체나 개인 커스터마이징 참가자의 경우 쌍용자동차에서 생산된 차량을 이용해 튜닝 및 커스터마이징한 제품이면 제한 없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든 참가 업체 및 개인에게는 기본 전시물품 지원과 쌍용자동차 SNS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며 신규 아이템을 선보이는 비즈니스 튜닝 업체에 대해서는 참가비를 경감해주고 개인은 참가비 무료와 전시 비용도 지원한다.
특히 우수 업체는 쌍용자동차의 튜닝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해 함께 새로운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전시된 비즈니스 튜닝 및 개인 커스터마이징 차량을 대상으로 각각 튜닝카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방문 고객의 현장 투표 및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고의 튜닝카를 선정해 각각 ▲1등 300만 원 ▲2등 200만 원 ▲3등 100만 원 등 총 12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쌍용자동차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어린이날 전후로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김광호 국내사업본부장(상무)은 "SUV 전문 기업으로 특색 있는 튜닝 문화 축제를 통해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 산업을 육성하고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파트너사를 찾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참가 업체 및 관람객 등 반응이 좋으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매년 정례화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