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AI 빅데이터 솔루션 '직방RED' 정식 출시

2023-03-29     천상우 기자
직방이 부동산 전문가를 위한 AI 빅데이터 솔루션 직방RED(Real Estate Data) 서비스를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직방RED는 부동산 빅데이터에 데이터 사이언스 기술을 접목해 고품질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가용 부동산 통계 데이터 툴이다. 2019년 베타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건설사, 금융사, 공공기관을 비롯한 준전문가 집단을 위해 90여개 이상의 부동산 시장 지표를 선정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대표적인 예로 정주여건 및 고용여건 분석 데이터가 있다. 아파트 정주여건의 경우, 전국 30세대 이상 아파트 단지 2만9000여 개의 인근 편의시설 분포 정보를 수집, 가공하여 정량화 한 백분위 스코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직관적인 입지평가가 가능하도록 했다.

직방RED는 향후 집합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비주거 부동산의 실거래가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도시단위의 부동산 시장 데이터를 통합하여 도시 간 비교 및 도시 경쟁력을 다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RED는 머신러닝, 딥러닝, 자연어 처리기법 등 최신 분석방법을 활용해 부동산 정보의 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라며 “고객의 필요에 최적화된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해 부동산 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