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누적 조회수 1억 돌파
2023-03-31 최형주 기자
롯데GRS가 '롯데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 업계 최초로 실버 버튼 획득과 누적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버거가게’ 채널은 롯데리아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고자 지난해 7월 고객 중심 콘텐츠 채널로 개편했다.
지난달 선보인 롯데리아 비빔라이스 버거 출시와 함께 공개된 3편의 시리즈 영상은 조회수 총 약 400만을 넘어서기도 했다.
단순 TV-CF 광고 위주 콘텐츠에서 벗어나 유명 개그맨과의 협업한 토크형 콘텐츠 ‘롯리적인 토론’에 이어 롯데리아 매장에서의 아르바이트 및 직원의 숨은 에피소드를 주제로한 ‘버거로운 알바생활’ 등 코믹한 콘텐츠도 매주 공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구독자가 10만 돌파를 기념해 31일부터 4월 6일까지 채널 구독자를 칭할 애칭 공모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