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고객패널 '스타지기' 발대식 진행..."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2023-04-02     이예린 기자

KB라이프생명이 ‘제2기 고객패널 KB 스타지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KB스타지기(知己)’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2030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16명을 '라이프 스타지기'로, 4060세대 중에선 우수고객 21명을 '나름답게 스타지기'로 선정했다.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가운데)과 이미경 소비자보호본부 부사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고객패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37명의 고객패널은 오는 10월까지 신상품 기획 및 신규 서비스는 물론 불편 사항 등을 논의하고 고객 중심의 소비자 보호 제도 개선에도 적극 참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게 된다.

또 이날 라이프 스타지기들은 온라인 보험을 주제로,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신상품과 요양·시니어 시장을 주제로 첫 번째 워크숍도 진행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올해 고객패널의 안건을 전사적으로 확대해 각 부서의 고민과 개선점을 함께 논의해 금융소비자 중심의 보호 체계를 더욱 적극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