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자체 제작 친환경 캐릭터 '순로기' 공개…"볼보의 지속가능성 가치 알린다"
2023-04-03 이철호 기자
순로기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초식동물 '순록'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순록은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멸종 위기종 적색목록에 지정된 바 있다.
볼보코리아는 친환경 캠페인에 대한 더 많은 이들의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순로기 캐릭터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같은 기획 의도로 탄생한 순로기는 앞으로 볼보가 지향하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순로기는 평행세계의 다른 지구에서 살고 있다가 어느 날 밤, 알 수 없는 빛에 휩싸이며 웜홀 속으로 빨려 들어 우리가 사는 지구로 오게 됐다. 이후 '이 곳 지구의 온난화를 막아서 죽어가는 순록들을 구해야 한다'는 사명을 가지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구를 지킨다는 세계관을 지녔다.
볼보코리아는 지난 31일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을 시작으로, 매월 첫 번째 주 금요일 오후 6시마다 메인 콘텐츠를, 세 번째 주 금요일에는 서브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 미션을 수행하는 웹 예능과 인터뷰, 브이로그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볼보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는 "사람의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까지 고려하는 볼보자동차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많은 세대가 공감하고 더 나아가 일상에서도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순로기 캐릭터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순로기가 선보일 다양한 활동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철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