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1분기 거래액 전년 比 70%↑...'올인데이' 등 차별화 마케팅 통했다

2023-04-05     이은서 기자
티몬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가까이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큐텐이 경영권을 인수한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0%가 늘어났다. 올해 1분기 역시 전년 대비 70% 가까이 성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여행부문이 152%로 가장 성장률이 높았다. 특히 해외여행은 아직 사회적으로 코로나 이전과 같은 분위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약 50배 성장률을 보이며 코로나 이전의 60% 수준으로 회복했다. 이어 ▲지역·컬쳐 104% ▲가전·디지털 72% ▲유아동 56% 순으로 나타났다. 엔데믹과 함께 급증한 여행 수요와 더불어 ‘올인데이’ 등 티몬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지표도 긍정적이다. 올해 1분기 고객들의 평균 구매 횟수는 20% 증가했으며, 지난 3월 기준 고객 1인당 평균 객단가 역시 전년보다 60% 가량 높아졌다.

티몬은 "큐텐 글로벌 커머스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