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 오픈

2023-04-17     이예린 기자
ABL생명은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별도 앱 설치 없이 웹 접속만으로 모바일 기기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대출, 주소변경 등의 업무뿐만 아니라 고객이 지급금 수령 한도를 직접 변경할 수 있다. 또 방문 접수만 가능했던 계약 변경, 개명 등도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험계약 관련 업무 외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다양한 콘텐츠가 매월 업데이트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이 콜센터 연결 중 스마트폰에서 화면을 보면서 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 셀프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콜센터 연결 대기 시간에 모바일 기기에 뜨는 ARS 창을 통해 원하는 다양한 업무를 상담원과 연결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 도입으로 챗봇, 디지털 ARS, 상담원 연결 등 어떠한 채널로도 적시에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며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디지털 컨택센터 시스템’에 통합돼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신속한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이 높아져 완전 판매율과 함께 업무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