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연금센터 신설..."맞춤형 연금 컨설팅 서비스 제공"
2023-04-18 원혜진 기자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서울(삼성타운연금센터)과 수원(중부연금센터), 대구(영남연금센터) 지역 등 총 3곳에 신설됐다.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연금 가입자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하기 위한 조직으로 평균 PB경력 10년 이상의 연금 전문인력 40여 명을 전면 배치했다.
특히 DC제도의 경우 가입 고객 전부에게 가입 익일 웰컴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웰컴콜에서는 신규 가입자가 알아야 할 시스템 활용법, 향후 운용방법 등에 대해 안내하며 업계 최고의 연금 가입자 관리를 진행한다.
연금 운용 중 궁금한 내용은 연금센터 직통 번호를 통한 문의가 가능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연금센터에서 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연금센터는 개인 고객 대상 상담 뿐만 아니라 연금 부스 및 세미나 운영 등 연금 컨설팅 지원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연금센터는 1분기에만 총 70여 회에 달하는 연금 컨설팅을 실행하며, 가입자들의 궁금한 내용들을 현장에서 바로 바로 해결하여 높은 고객만족을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삼성증권은 연금센터 신설 외에도 선진화된 퇴직연금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 시대 이후 언택트 환경을 고려하여 서류 작성이나 발송이 필요없는 '삼성증권 3분 DC'를 구축해 특허 출원을 했다.
자신의 투자 성향이나 소득, 연령 등을 입력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이를 55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각 유형에 맞는 펀드와 자산 비중을 제시해주는 '연금S톡' 출시, 국내 최초로 IRP 내 관리수수료를 없앤 '다이렉트IRP'를 선보였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개인이 연금자산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디폴트옵션 제도를 시행하는 등 정부, 기업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그 중심에서 중요한 역할을 부여받고 신설되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원혜진 기자]